드로잉에 중요성 !!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 이라고도 설명할수있는데.. 그러한 움직임일지라도 결국에 한장의 이미지들의 연속이라고 생각한다 .
좀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포즈들의 연속성 이라고도 표현할수 있는데
정확한 포즈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머리속에 정확한 포즈가 그려져야 한다.
관념이 들어가있지 않은 정확한 포즈 !!
(자신이 생각하기엔 맞아보이는 포즈와 실제로 맞는포즈에는 엄청한 차이가 있다.)
또한, 그러한 정확한 포즈를 통해서 캐릭터의 감정, 몸의 움직임을 정확히 표현할수 있기때문이다.
바디랭귀지 !! 란 말이 있지않는가?
말로, 글로, 설명하지 않아도 그사람이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들을수 있는 몸의 움직임!! ~ 이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자면...
" 도끼를 든 남자가 두번정도 좌우로 휘두른뒤에 바닥으로 내려꽂는다 "
라는 클립을 제작한다고 치자 !!
바로 머리속으로 어느정도는 연상을 되지만 정확한 포즈를 기억할수 있는가 ?
이게 된다면 드로잉을 안해도된다 ㅋㅋㅋ
But!! 그렇게 되기는 쉽지않다고 생각한다 .
물론 드로잉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연상되는 포즈를 잡아가면서 ~ 작업이 진행될수는있어도
정확한 컨텍 포즈들이 바로 바로 만들어내지는 못할 것이다.
또한, 정확한 포즈에 대한 확신이 없으므로 계속 되는 수정 과정을 통하면 더 많은 작업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자 그러기 위해서 ~ 작업전 간단한 스케치 정도로 썸네일을 그려보는것이 좋은데..,
이것이 문제다 ~
드로잉 실력이 부족한 나로선 머리속에 생각하는 포즈 또한 간단히 스케치 하기가 매우 힘들다.
왜냐 ??
그 이유가 드로잉을 마니 하지않았고, 인체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지않기 때문이다.
자 결론 !!
위 설명한 이유 때문에 애니메이터들에게 드로잉은 하나의 습관이 되어야한다.
애니메이터의 필수 교재 서바이벌키트 첫장에도 나와있다 !!
드로잉에 중요성 !!
그만큼 드로잉은 애니메이터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
매일 매일 하루에 한장 !!
a sheet a 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