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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lab/실습&과제

4주차 과재 pinball

이번주 과제는 pinball 입니다. 


오락실에 있었던 그 게임인데 볼이 떨어지면서 여러장애물에 거쳐 밑으로 떨어지지 않게 공을 튕겨 올리는 게임입니다. 


이번 과제에서는 공의 중력 및 탄성에 대해 많이 고민할 수 있었던 과제였습니다. 


진짜 공튕기기가 이렇게 어려운 건지 알게 했던 과제이기도 하고 ㅠㅠ 


우선 첨에 공이 어떻게 떨어질껀지 plan 작업을 위해 썸네일을 그려보았습니다. 




공위 위쪽에 원형의 장애물을 거쳐 중앙에 있는 회전대를 돌리고 왼쪽으로 떨어져서 다시 오른쪽 으로 토스 된후에 위쪽에서 멈추는 컨셉으로 기획을 했습니다. 


이 계횏에서 가장 신경쓴 부분은 전체적인 흐름에 콘트라스트 ? 


공이 빨리 떨어지는 부분과 멈춰 있는 부분 ... 또 스무스 하게 넘어가고 빠르게 튕겨 올라가는 느낌의 전체적인 리듬감을 살려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생각보다 공의 중력과 탄성을 표현하기란 너무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수정을 해야 겠네용 ㅠㅠ 


일단 여기서 1차 작업은 마무리 ㅠㅠ 어렵다 ... ㅜㅜ 멘붕 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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