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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lab/강의

<1월 4주차>Timing

이번주 강의 주제는 Timing !!!

음 .. 애니메이션은 곧 타이밍이란 말이 있듯이 타이밍은 애니메이션에 엄청나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타이밍이란 무엇일까...? 



- 캐릭터의 성격을 보여준다.



위 장면은 라따뚜이에 한장면인데... 주방장의 타이밍을 정신없고 빠른 반면에 검사 ? 남자 캐릭터의 타이밍은 매우 차분하면서 느리다. 

타이밍으로 캐릭터의 성격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실제로 활발하고 덜렁되는 성격을 가진 사람은 모든 행동이나 말이 빠르고 정신없습니다. 

또한, 성격이 차분하고 나긋나긋한 사람일 수록 행동이 조심스럽고 여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 감정, 생각을 표현해준다. 









위 장면은 라푼젤에서 나오는 장면인데... 

라푼젤의 감정이 오락가락 하는 재미있는 장면에서도 타이밍에 변화를 충분히 느낄수 있습니다. 

엄청 신나고 들뜬 라푼젤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할때는 빠른 타이밍과 동작들이 그려지지만, 

우울하고 슬픈 감정을 표현할때는 타이밍이 매우 느리면서 동작이 거의 없습니다. 







좋은 타이밍을 만들기 위한 조건으로 ... 



Good Timing 이란 ?


1. 캐릭터의 감정, 생각, 상황을 잘 표현해야한다.

2. 타이밍의 Contrast 를 잘 표현해야한다. 

    (3 timing = 한 씬에 느림, 중간, 강함 이 다들어가있어야한다.) 

3. 무빙 홀드 

    명확히 보여줘야되는 부분에 무빙홀드로 전달되어야한다. 

    (그냥 다음 포즈로 서서히 진행되는것이 아니라... 오버랩 되거나 약간의 세컨드리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야 좋은 무빙홀드가 될 수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