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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lab/강의

<2월 1주차> Anticipation, Overlap, Arcs, Slow in and Slow out

1.Anticipation 


-the illusion of life-


캐릭터가 다음 행동을 하기전에 관객들에게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를 충분히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빌 타이틀-


애니메이션에는 단지 세가지만 있으면 된다. 


anticipation, action, reaction  (overshoot, settle)





-찰리 채플린-


무엇을 할 것인지 말하십시오 - 그것을 하십시오 - 그것을 했다고 말하십시오 




이렇게 엔티시페이션 의 명확한 목적은 무엇을 할것인지 충분히 관객들에서 보여주는것입니다.

또한 얼마만큼의 에너지로 움직일 것인지 다음 동작읜 액션이 큰지 작은지 결정 해서 에너지에 맞는 사전준비 동작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꼭 사전준비동작이라서 해서 몸 전체가 움직일 필요는 없습니다. 

시선으로 다음 동작을 예상케 한다던가 하는 행동들도 충분한 엔티시페이션이 될수 있습니다. 









2.Overlap


오버랩 이란... 몸이 각부분은 다른 타이밍으로 움직인다. 라고 정의할 수있습니다. 


이런 오버랩이 일어나는데는 4가지정도로 구분 질수 있는데.. 


1. 부속물들 (?) 

   예를 들어 자기의 의지를 가지지 않고 붙어 있는 것들... 귀,꼬리, 옷, 치마 등등 ... 


2. Lead & Fallow  

   키포즈에서 키포즈로 이동할때 브레이크 다운에서 많이 사용한다. (골반이 먼저 리드해서 끌고 갈지, 머리가 먼저 갈지 결정하는것)


3. 동작의 중첩 

   리드 하던 부분은 약간의 무빙 홀드 후에 다른 포즈로 이동하면 팔로우 되서 따라오던 다른 부분들은 관성에 의해 진행하던 방향으로 더 움직였다가 따라오는것


4.동작의 정지 

  모든 동작은 동시에 멈추지 않는다 .







3.Arcs 


모든 동작들의 아크를 추적해야한다. 


<아크의 추적 > 


1. 엉덩이 (골반)

2. 손

3. 발

4.꼬리

5. 코

6. 입

7. 무기




3.Slow in and Slow out 


모든 물체는 갑자기 시작해서 갑자기 멈추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