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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_관련/ani_스터디

MAN_walkcycles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어려운 액팅 작업중 하나가 바로 기본 walk, run 이다.
그 이유는 우리는 인간이기에 우리가 직접 2족으로 걷고, 달리기 때문에,
또한 눈으로 가장 많이 보는 기본적인 이동이기에 조금만 어색해도 바로 눈에 거슬리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때문인지 걷기, 뛰기는 할때 마다 정말 어렵다 .
하지만, 이러한 걷기 뛰기에도 공식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런 공식들 또한 좋은 pose 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걷기 시작이 되는 첫포즈.

한쪽 발을 걷기 위해 앞쪽으로 내딛고 뒷발은 아직 지면에서 떨어지지 않은 상태
보통 이포즈에서 com 의 회전값이 적절하게 들어가줘야 좀더 명확한 포즈를 만들수있다.
또한 상채는 내딛은 발과 반대 쪽으로 틀어진다.

기본적인 걷기에서는 전체적인 균형감이 심하게 무너지면 차후에 포즈들을 정할때 힘들어지기때문에
최대한 안정적인 (쓰러지지않을것같은) 포즈를 잡는데 노력했다.



Contact 포즈.

내딛은 발이 지면을 딛는 포즈이다.
이때 차게되는 뒷발은 아직 지면에 붙어있어야하며 딛고있는 발이 무게중심을 잡은 후 뒷발로 차면서
앞으로 나가게 된다.
상채도 아직 떨어지면 안되고 무게의 힘은 딛는 발쪽으로 좀 더 치중하게 되는 포즈를 만든다.

 



4자 포즈.

4자 포즈라고 하는 이 포즈는 한쪽다리를 앞으로 내딛기위하여 한쪽으로 무게중심을 실은 포즈라고 할수있다.
side 에서 보면 다리의 모양이 4자를 연상시키는데 이 측면의 포즈는 약간식 앞뒤에 포즈에 영향을 받아
수정될수있다.

여기서 중요한건 !!!
정면에서 보는 com의 회전축인데...
무게를 딛고 있는 쪽으로 컴은 올라간다.
컴이 틀어지게되면 자연스럽게 상체또한 컴이 꺽어진 방향 반대로 ~ 곡선을 그리면 휘어진다.
그이유는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쓰러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상채는 반대로 기울면서 중심을 잡기 때문이다.
정면에보면 com - 상채 - 머리 순으로 웨이브 하듯이 틀어져있다.





7자 포즈.

7자 포즈라고 하는 포즈이다. 
이포즈의 com 높이가 이 사이클에서 가장 최고점에 도달해 있다.
side 에서 보면 다리의 모양의 7자를 연상 시킨다.

이 즈의 컴의 회전값은 기본적으로 포즈와 포즈사이에컴퓨터가 계산해주는 값으로 하였다.
키는 최대한 줄이수록 좀더 딱딱해 보이지않고 자연스러워 보이기때문에
굳이 필요한 키가 아니면 정리하는것도 좋다.






다시 첫포즈.

다시 반대편 첫포즈. 
한쪽 발을 잡아 놓으면  반대쪽은 동일한 프레임에 copy/paste 하면된다.





걷기 , 뛰기는 할때 마다 어렵고, 하면 할수록 계속 좋아지는것 같다.
이번 기본 man_walk  통해서 com의 움직임, 무게중심이 실려있는 포즈,에 대하여
좀더 고민하게된 좋은 계기가 된것 같다. 

조금더 수정해야겠군 .... 
이제 디테일 고고싱 ~ 아자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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